시사

시사 > 전체기사

[메디컬 뉴스] 홀렙 수술,전립선 치료에 탁월 外

[메디컬 뉴스] 홀렙 수술,전립선 치료에 탁월 外 기사의 사진

홀렙 수술, 전립선 치료에 탁월

홀뮴 레이저가 전립선비대증 치료에 기존의 경요도 내시경 시술보다 효과적이라는 임상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대병원 비뇨기과 오승준(사진), 백재승 교수팀은 최근 서울 그랜드힐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비뇨기과 학술대회에서 2008년 7월부터 2009년 7월까지 1년간 ‘홀렙(HoLEP)’ 수술을 받은 전립선비대증 환자 136명을 추적 관찰한 결과 합병증이 많지 않고 회복도 빠른 치료법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홀렙 수술은 홀뮴 레이저를 이용한 전립선종 적출술을 가리키는 의학용어다.

자연 항균력 99% 마스크 출시

㈜스카이뉴팜(대표 박선규)은 자연 항균력 99%의 헴프(삼베) 마스크를 출시했다. 삼베 고유의 항균 직용에 원적외선 방출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 냄새 제거 소취성도 뛰어나다.

속눈썹 감모증 치료제 내놔

한국엘러간은 최근 속눈썹 감모증 치료제 ‘라티쎄(LATISSE)를 새로 출시했다. 속눈썹 감모증이란 속눈썹이 부족하거나 옅은 상태를 말한다. 라티세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약이다. 하루에 한 번 속눈썹이 난 위쪽 눈꺼풀의 가장자리 피부에 발라주면 7∼8일째부터 서서히 눈썹이 길어진다. 값은 15만원.

한방 드링크 ‘고향 오미자’ 출시

광동제약은 한방 전통 기능성 드링크 ‘고향 오미자’를 새로 출시했다. 100% 경북 문경산 오미자를 주원료로 만든 음료다. 오미자는 사과산이 풍부해 자양강장, 신장 기능에 좋고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 갈증 해소에도 효과적인 약용 식물이다.

의료진 위생복 표준화

세브란스병원이 원내 감염관리와 이미지 고양을 위해 의료진의 위생복을 새로 표준화했다. 새 위생복은 수술실 외의 외래 및 입원 병동에서 모든 의료진이 착용하게 된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