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교회건축 특집-이공·이공공사] 최선의 공간·비용 절감 조화 역점

[교회건축 특집-이공·이공공사] 최선의 공간·비용 절감 조화 역점 기사의 사진

(株)異空(총괄사장 구정회)은 현대적 기술을 바탕으로 실질적이며 아름다운 “보다나은 교회-Beyond Church”, “보다나은 공간-Beyond Space”를 창출함으로써 교회 건축문화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회사는 건축 시공의 (주)이공과 인테리어 설계, 시공의 (주)이공공사로 구성되며 디자인 조율이 용이하고 공사비 절감, 공기를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주)이공은 1년에 5∼6개의 교회 건축을 시공한다. 구정회 총괄사장은 “설계에서부터 효율성과 재료 절감 등에 비중을 두고 추진한다. 교회를 건축하면서 아쉬운 것은 최대한 크게만 건축하려는 것과 대예배당 중심으로 건축하려는 점을 들 수 있으며, 또한 젊은층을 위한 북카페나 독서실 등 건축주의 의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젊은 감각에 부합하는 새로운 디자인 접목이 부족하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주)이공은 지금까지 동부광성교회, 새한교회, 삼양 제일교회, 주곡교회, 대구 범어교회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감리회 충신교회 리모델링 등 많은 교회를 건축해 왔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으면서도 구 총괄사장은 ‘교회 건축을 하면서는 늘 부족하고 모자란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완벽한 시공을 해야 한다는 신앙고백 때문이다.

구 총괄사장은 “늘 사업을 하면서 사업의 기본은 사용자에게 즐거움, 편안함을 주는 것이며 이것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디자인의 지혜, 성경적 해석, 건축시공 능력, 생각에 비해 부족한 물질적인 것들, 하나님의 은총을 입으며 완벽한 교회 건축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준비하며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한다.

또 교회 건축을 담당하면서 미래의 교회 건축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창조주 하나님의 동역자로서 이 일을 많이 해 그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길 원한다고 덧붙였다(www.bscd.co.kr·02-3012-2020).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