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청소년 대상 공모… 4월 13일까지 7개 부문 추천받아


백석대학교(총장 하원)가 제8회 백석청소년 대상 시상식을 갖는다.

백석청소년 대상은 미래 한국을 이끌어 나갈 청소년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과학상 극기상 봉사상 예술상 선교상 체육상 효행상 등 7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여한다. 부문별 대상에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50만원, 장려상에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주어진다.

13일까지 중학교장 또는 고등학교장이 관련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대상은 과학상의 경우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으로 생활에 유용한 발명에 공로가 있는 모범 청소년이다. 극기상은 어려운 가정환경과 질병, 신체 등의 장애 속에서도 같은 처지의 청소년에게 희망을 주는 청소년, 봉사상은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청소년이 대상이다. 예술상 후보는 연극과 미술, 무용과 디자인, 문예창작과 공연기획 등 예술 분야에 특별한 실적을 이룬 청소년이다. 백석대 홈페이지(bu.ac.kr)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천이 완료되면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다음 달 9일 수상자를 발표하고 27일 오후 2시 천안 백석대에서 시상한다(041-550-0760).

함태경 기자 zhuanji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신청하기

국내외 교계소식, 영성과 재미가 녹아 있는 영상에 칼럼까지 미션라이프에서 엄선한 콘텐츠를 전해드립니다.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