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뷰티업계가 제품 ‘리뉴얼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 스테디셀러 제품이나 크게 인기를 끌었던 제품 등을 업그레이드하여 다시 선보이고 있는 것. 상반기 CC크림, 쿠션형 팩트, 피니셔 등 신생 뷰티라인 출시에 열을 올렸던 것과는 다른 행보다.

샘플만 써봐도 아는 기초화장품 전문기업 참존은 최근 ‘콘트롤크림 셀프 마사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 출시가 주목 받는 이유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5세대 리뉴얼이기 때문이다.

참존 콘트롤크림은 1985년 참존 ‘맛사지크림’ 으로 최초 출시된 이후 ‘콘트롤크림’, ‘뉴 콘트롤크림’, ‘뉴콘’에 이르기까지 총 4번의 리뉴얼을 거치며 2천만개 판매신화를 기록한 초 스테디 셀러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뉴얼 버전은 2014년 완결판으로 마사지 효과와 저자극 각질제거, 모공 클렌징, 유수분 밸런싱의 4가지 효과를 한번에 얻을 수 있는 4 in 1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리리코스는 ‘고아라 앰플’ 로 유명한 베스트셀링 제품 ‘마린 콜라겐 V 앰플’을 새롭게 내놓았다.

병당 콜라겐이 30mg 함유되어, 기존 대비 콜라겐 함량을 2배 가량 늘린 것이 특징. 보다 강력해진 고함량 마린 콜라겐TM이 피부에 즉각적인 탄력감을 부여해 얼굴 라인을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주고, 더욱 쫀쫀해진 고농축 제형으로 피부 밀착감까지 높였다.

또한 기존 이중 구조로 되어있던 콜라겐 복합체와 해양심층수를 미리 블렌딩 해 사용상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한 병의 용량 또한 10g으로 기존 대비 40% 가량 늘려 양과 질을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더욱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개선하고 무료로 용량을 늘린 ‘착한 리뉴얼’ 도 눈에 띈다.

리더스 코스메틱은 자사 베스트셀러 품목인 ‘리더스 스텝솔루션 아쿠아링거 모이스트 라인’을 가격 변동 없이 용량을 늘려 리뉴얼 출시했다.

기존 제품보다 용량이 70ml 더 증가했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착한 리뉴얼이다. 뿐만 아니라 더욱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막캡 형태 용기에서 펌프식 용기로 변화를 주었다.

파라벤, 에탄올, 인공색소, 알코올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은 배제됐고, 히알루론산과 마린콜라겐, 펩타이드, 콩단백질, 세라마이드 등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을, 겨울철 피부 보습에도 탁월한 제품이다.

참존 마케팅 본부 홍보팀 장정희 팀장은 “이번 리뉴얼은 기존 제품을 아껴주는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한층 발전된 제품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며 “국민 마사지크림에 등극한 콘트롤크림을 다시 고객들에게 리마인드 시켜 불황 속 하반기 매출신장을 이끌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유미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