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윳빛깔 피부로 ‘면접 종결자’ 되는 방법 ‘밀크필’ 기사의 사진
과거 한 포털사이트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 인사담당자의 90.2%가 면접 시 ‘지원자의 외모가 채용 여부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모만으로 면접에 통과한다는 것은 ‘외모 지상주의’라는 비난도 받을 수 있겠지만, 소위 실력을 말하는 스펙을 갖추고 첫 인상을 좌우하는 외모까지 깔끔하다면 한층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데 이견이 없을 듯 하다.

좋은 인상은 ‘성형’으로 만들어진 예쁜 얼굴, 조각 같은 얼굴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미즈라인클리닉 박홍식 원장은 “불필요한 시선을 끌고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피부 질환은 미리미리 치료하고, 면접 당일 환하고 빛나게 보이는 피부 연출을 한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는 데 분명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외모 점수 얻으려면, ‘우윳빛깔 피부’ 가꿔라

단정하게 정장을 차려입은 면접자의 피부톤이 어둡다거나 칙칙한 잡티가 있다면 면접관들은 “자기 관리를 못하는 사람” 또는 “술, 담배 등 유흥을 자제하지 못하는 사람”쯤으로 생각할 수 있다.

매끈한 피부 연출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각질관리다. 평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얼굴빛은 칙칙하고,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물론, 여성의 경우 화장이 제대로 되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과거에는 면접 2~3개월 전부터 각종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20분 내외의 시간으로 3개월 관리한 듯한 동안 얼굴을 만들어주는 ‘밀크필’ 시술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통증 없이 바로 면접 가능한 ‘밀크필’

밀크필 시술은 부드러운 밀키텍스처 타입이기 때문에 다른 필링 시술에 비해 피부자극이 현저하게 적은 게 특징이다.

최소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까지 없는 밀크필은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릭산 등의 강력한 필링성분이 64%나 함량 되어있는 신개념 필링으로, 주 성분인 락틱산은 천연보습인자인 NMF성분의 하나로 우유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수분공급과 세포재생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글라이콜릭산은 죽은 각질층을 제거하고 피부 속 콜라겐촉진을 도와주며 살리실릭산은 각질세포분해능력이 있어 모낭 속에 박혀있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 역할을 한다.

박홍식 원장은 “많은 여성들이 피부각질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모공관리 등을 위해 필링 시술을 찾지만 필링 시술 후 한동안 나타나는 피부가 붉게 일어나고 각질들이 일어나는 현상과 통증 때문에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았다”며 “하지만 밀크필은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통증은 적으면서 피부침투 기능이 뛰어나 시술 후 피부가 일어나거나 붉어지는 현상 없이 묵은 각질, 노폐물 제거, 모공관리, 여드름관리, 화이트닝 등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면접 등 중요한 일을 앞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밀크필’은 건성피부, 지성피부 등 대부분의 피부타입에 이상반응이 적다. 무엇보다도 화장을 하지 않은 민낯인 듯한 자연스러움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어 취업 준비생은 물론 예비 신랑 신부에게도 각광을 받고 있다.

송병기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