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미국 공군 의장대의 훈련 현장, 이렇게나 가혹하다니!

[영상] 미국 공군 의장대의 훈련 현장, 이렇게나 가혹하다니! 기사의 사진
트위터 캡처
전쟁에 대비하는 군인들의 훈련은 엄격하고 비장한 상황에서 진행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최근 트위터에 공유된 미국 공군 의장대의 훈련 현장 영상은 다른 의미로 이루 말할 수 없는 가혹함을 자랑해서 화제가 됐다.

이 30초 남짓 밖에 안 되는 미군 훈련 영상이 리트윗이 8000번 이상 될 정도로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받은 이유는 그 훈련의 내용 때문이다.

그 악명 높은(?) 훈련이란 바로 상관이 얼굴 앞에 우스꽝스럽게 생긴 닭 인형을 들이대도 절대로 웃으면 안 되는 것이다. 상관이 닭 인형을 구겨서 우스운 효과음이 나더라도 군인들은 조금이라도 실소를 지어선 안 된다. 상관이 심각한 얼굴로 닭 인형을 눈앞에서 휘두르는데 어떻게든 웃음을 참고 버티려는 군인들의 눈물나는 노력은 안타깝게만 보인다.

어떤 상황에서도 군인의 자세를 유지하고자 하는 웃픈 군인들의 직업정신에 네티즌들은 “가혹하네요. 헌법 소원해야겠어요” “진짜 잔인하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미군 병사들에게 동정심을 보이는 반응을 나타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영상] 앵커 최종 선발된 여성 의상 화제…“허걱 가슴골이 다 보이네”

▶건보료 3개월치 내고 억대 보험 혜택 받는 ‘얌체 외국인 건보족’ 급증

▶‘“엄청난 효과! 머리에 콱… 심장이 쿵"…불량식품 근절 캠페인도 웹툰으로

▶[영상] SNS 통해 10대 소녀 유혹한 변태남의 최후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