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패륜교육 좌익 교사 멸살시켜라” 일베 회원들 발끈

“패륜교육 좌익 교사 멸살시켜라” 일베 회원들 발끈 기사의 사진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극우 성향 일간베스트(일베) 회원들이 한홍구 교수 동영상 수업 논란을 일으킨 서울 A고교에 대한 비난을 퍼붓고 있다. 일부 회원들은 A고교에 지속적인 규탄 전화를 하자며 선동하고 있다.

일베에는 14일 ‘패륜 교육을 감행한 강남 A고교에 지속적인 규탄 전화를 하자’는 글이 잇따라 올라왔다.

글을 올린 일베 회원들은 A고교의 전화번호를 적은 뒤 “한홍구 영상 강제로 보게 한 뒤 감상문 제출 지시한 좌익X 교사를 멸살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른 일베 회원들은 “종북 빨갱이 교사를 그냥 놔두는 A고 교장과 선생들도 같은 통속이 아닐까 의심스럽다” “교사를 파면시키자” 등의 댓글을 달고 있다.

일베 회원들은 또 해당 글에 추천을 누르며 지지하고 있다.

앞서 A고교 2학년 담임인 B교사는 지난달 18일 학생들에게 이승만 전 대통령을 세월호 선장에 비유하고 ‘박정희 전 대통령을 일찍 죽였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이 담긴 한홍구 교수의 동영상을 보여주며 수업을 진행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었다.

해당 영상은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가 지난해 11월 서울 중구의 한 강연장에서 강연한 것이다.

한홍구 교수는 한국전쟁 당시 한강 인도교를 폭파하기 전 피신 간 이승만 전 대통령을 세월호 참사 당시 희생자들을 방치한 채 탈출한 선장 이준석 씨에 비유하며 “이 대통령이 다시 서울에 돌아온 날부터 세월호 죽음의 항로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또 “박정희를 그때 죽였으면 대통령이 될 수 없다. 언니(박근혜 대통령)는 태어나지도 못하는 건데 그때 살려줬다. 그때 죽여 버렸으면 역사가 바뀌었다” 등으로 발언했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