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국정 역사교과서를 홍보하는 카드뉴스를 페이스북에 게시하면서 잘못 그려진 태극기를 올려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태극기조차 제대로 못 그리는 것들이 역사교과서를 올바로 썼다고?”라며 혀를 차고 있습니다. 29일 페북지기 초이스입니다.

교육부 페이스북 캡처

논란이 된 태극기 그림은 교육부가 전날 국정 역사교과서인 ‘올바른 역사 교과서’ 현장검토본을 공개하면서 함께 페이스북에 올린 카드뉴스에 포함돼 있습니다.

안전행정부 캡처

국정 교과서가 무엇인지 소개하는 카드뉴스 중에는 여학생이 ‘올바른 역사교과서로 공부하면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 바르게 이해할 수 있어’라는 문구와 함께 태극기가 바탕에 그려져 있는 장면이 있는데요. 바로 태극기의 괘가 잘못 그려진 것입니다. 건곤감이로 그려야 하는데 건곤이감으로 그려넣은 것인데요.

잘못 그린 태극기.

네티즌들은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태극기부터 제대로 그려라” “태극기도 못 그리면서 역사교과서를 올바로 썼다고?” 등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국정교과서는 공개되자 마자 박정희 전 대통령을 긍정적으로 서술하며 역사를 농단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논란이 일자 게시 16시간 만에 문제의 장면을 삭제한 웹툰을 페이스북에 다시 올렸습니다. 교육부는 “웹툰에 게재된 태극기 오류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앞으로 재발되지 않도록 유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민 의견을 신중히 검토해 완성도 높은 교과서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아름 “늘품체조 차은택이 요청… 찌라시 역겨워” [꿀잼포토]
▶콘돔이 코끼리의 생존에 필요한 이유 [꿀잼영상]
▶[포착] 최순실 모른다던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자필 메모
▶“피부관리 일정 때문에 못가요” 주진우 기자의 촌철살인 페북글
▶'비아그라 이어 OO테이프 나올거다' 주진우 영상 논란
▶김종태 의원, 촛불집회는 종북세력‧박 대통령 옹호 발언 ‘시끌’
▶'대통령 담화, 엉엉 울면서 봤다' 박사모 이시각 상황
▶“머리 잘 썼다 우쭐해 있을 대통령, 화 난다” 분노한 허지웅 SNS
▶이 시국에 ‘황제의전’ 논란… 총리 차량 때문에 추위 떤 시민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


더 보기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