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13만 이미 클릭' 국회의원 압박하는 탄핵사이트(박근핵닷컴)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대구 서문시장 화재대책 관련 당정협의에 참석하고 있다. 최종학 선임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거나 주저하는 국회의원에게 항의 메일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일명 '박근혜 탄핵 사이트'가 개설됐다. 3일 오전 10시 5분 현재 13만여건의 청원 메일이 각 의원들에게 보내 진 것으로 집계됐다.


다음은 '박근핵닷컴(https://parkgeunhack.com) 사이트 화면 캡처다. 이곳을 누르면 박근핵닷컴으로 바로갑니다.

박근핵닷컴 사용법은 간단하다. 지역이나 의원이름으로 검색해 직접 메일을 쓰면 된다.

박근핵닷컴은 탄핵 찬성, 반대, 무응답 의원을 정당별로 정리해서 보여준다. 국회의원 이모티콘을 누르면 각 의원 정보도 볼 수 있다.

 
박근핵닷컴은 현재까지 각 의원에게 보낸 메일뿐 아니라 전체 의원에게 보낸 메일 양도 집계한다.

 

다음은 박근혜 탄핵 사이트 '박근핵닷컴'에 올라온 사이트 소개문이다.

'대통령 탄핵을 요청합니다!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의원'에게
탄핵에 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무력감이 연이어 이어지는 나날입니다. 이백만의 촛불에도 불통의 특성은 여전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뭘 더해야 그녀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할 수 있을 지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가 바로 박근핵닷컴입니다. 박근핵닷컴은 여러분의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탄핵 찬성을 푸시하고 대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차 대국민담화로 탄핵 발의의 통과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탄핵의 표결 결과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분의 목소리에 조금이나마 '더' 귀를 기울이는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의견을 피력해주세요. 탄핵에 찬성할 수 있도록 진심을 보내주세요. 국민의 힘으로 올라간 자리에 있는 이들을 국민의 힘으로 움직이는 경험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


더 보기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