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우 '그알' 박근혜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 방송 "만감교차"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박근혜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 방송을 앞두고 '시사IN' 주진우 기자가 소감을 전했다.

주 기자는 16일 자신의 SNS에 “17일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을 다룬다고 한다”며 “만감이 교차한다. 시대가 변했구나”라고 운을뗐다.

이어 "제가 무서운 취재 참 많이 했습니다. 조폭, 국정원, 사이비 종교집단, 중국 삼합회에게도 쫓겨봤지요. 하지만 이 살인사건 취재 때보다 무서운 적은 없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쫓기고 또 쫓기고, 살해 협박도 예사로 당했다"며 "육영재단 폭력에 관여했던 한 조폭은 제게 손도끼를 지니고 다니라고 하더군요. 제 머리를 쇠망치로 노리고 있다면서 …"라며 "살해당한 분의 부인이 제 생명을 걱정할 정도였으니까요. 그래도 보도했지요. 기자니까요"밝혔다.



주 기자는 또한 "박근혜가 당선되자, 조폭 대신 검사들에게 쫓겼지요. 팩트에서 벗어난 게 하나도 없는데, 이상한 살인사건을 이상하다고 했는데 제게는 구속영장까지 청구했죠. 수갑 차고, 유치장에 끌려가고 … 겨우겨우 무죄 받고, 지금도 이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죠(이건령 검사님, 미국연수도 다녀오시고, 승진해서 잘 지내시더군요)"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주기자는 "참, 슬퍼요. 무죄인 사건을 무죄 받으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이 …우리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검사님들이 악의 편에 서서 저를 잡으려 한다는 사실이 … 외국 언론을 제외하고는 그 어떤 언론도 도와주지 않는다는 사실이 …"라고 덧붙였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 5촌간 살인사건 편은 17일 오후 11시 5분 SBS에서 방송된다.

▶이재용 부회장이 청문회서 바른 '2300원짜리' 립밤 화제 [꿀잼포토]
▶보니하니에 나온 정유라… 샤넬 쇼핑백 든 최순실 영상 [꿀잼 영상]
▶[손끝뉴스] 영국, 광대 공포 막기 위해 배트맨 출동시켰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박 대통령 5촌 살인사건의 소름 돋는 진실
▶'입산 카운팅은 3명' 그알 소름돋는 장면 2가지
▶'뻔뻔한' 선배 이정현 대신 장지지는 대학 후배들 영상
▶"짜고 친 청문회?" 이만희 의원‧박헌영 K스포츠 직원 위증 청문회 영상
▶주진우 '그알' 박근혜 대통령 5촌간 살인사건 방송 "만감교차"
▶거짓말하다 증거 나오면 말 바꾸기… 따로 똑같이 ‘위증 퍼레이드’
▶"넌 내게 모욕감을 줬어" '박뿜계' 웃음 해명에 화난 장제원

박효진 기자 imher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더 보기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