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마스카, Watch by being watched 영상 FFFM에 상영작으로 당선


FFFM(FASHION FILM FESTIVAL MILANO)는 창조적인 감성을 가진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장으로 전세계적인 브랜드들의 영상이 한 곳에 모여 선택되는 자리이다.

보그의 편집자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어 참신하고 창의성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이 수상되는데, 2017년 2월부터 5월까지 50여개국에서 700개 이상의 영상들이 출품되었고 영상가, 디자이너,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출품을 하였다.

이런 세계의 장, FFFM에 아이웨어 브랜드 마스카(MASKA)의 “Watch by being watched”가 상영작으로 당선되었다.

마스카의 “Watch by being watched”의 영상은 의도 된 장치들과 함께 어떤 현상에 대해 냉소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이를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을 안쓰럽게 바라보는 인본주의적 태도를 취하고, 패션 필름이라는 실험적 성격이 강한 장르적 방향과 테마적 성격이 장면마다 베어 있는 특징이 있는 영상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의 당선 브랜드로는 Michael Fassbender, Comme des Garçons, Elle Fanning, Benicio del Toro, Balenciaga, Pucci, Hermés, Trussardi 등이 있다.

마스카 관계자는 “세계적인 FFFM에 당선되어 너무 기쁘고, 함께 콜라보를 진행한 이상원 작가에게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트렌드에 발맞춰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스카의 당선 영상은 마스카(e-maska.com)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새로운 룩북 공개를 앞두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