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피약물 전달기술(TDDS)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 아이큐어㈜ (최영권 대표)가 보툴리늄 유래성분을 이용한 바르는 화장품인 메디타임 보탈리늄 앰플을 출시하였다.

보툴리늄 톡신은 보톡스의 주성분으로 지난 2014년 화장품 원료로는 세계 최초로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메티오닐 r-클로스트리듐 보툴리늄 폴리펩타이드-1 헥사펩타이드-40”이라는 원료명으로 등재된 바 있다.

지금까지 수많은 제품들이 보톡스 화장품을 표방하면서 선을 보였지만 홈쇼핑에서 보툴리늄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존재하지 않았다. 이러한 점에서 메디타임 보탈리늄은 전 세계적으로도 드문 보툴리늄 유래 화장품이라고 할수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보툴리늄 원천기술인 MTD 피부투과 기술과 아이큐어㈜의 TDDS(경피약물전달) 기술이 결합되어, 유효성분을 깊숙이 침투시켜 다양한 형태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이 회사 관계자는 "관리가 어려운 깊은 팔자주름과 눈가주름, 표정주름까지 나이들어 보이는 남녀 모두에게 효과적"이라며 "집에서도 쉽게 세월의 흔적을 없앨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바르는 것만으로도 주름 관리를 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주성분인 보툴리늄 유래성분과 히알루론산(50% 이상), 펩타이드 등이 바르는 즉시 주름 사이에 스며들어 피부 탄력을 도와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 2~4주 후부터 뚜렷한 주름개선 효과가 나타나게 된다.

또한 집중 주름개선 전문 제품이면서도 피부안전성 테스트(무자극)와 표정에 의한 주름개선과 피부톤 밝기 및 보습 그리고, 피부장벽 강화 등 총 11여가지의 임상을 마친 상태이다.

메디타임 보탈리늄은 바르는 안티링클 시스템이면서도 피부 탄력과 미백 기능성도 있어서, 특히 피부노화가 고민인 40-50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개발 초기부터 제품에 대한 철저한 안전성 보장과 효과 검증을 위해 외부 공인기관을 통한 임상단계를 거쳐왔으며, 핵심 원료인 보툴리늄 유래성분은 이미 유럽 EU,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러시아, 인도 등 전세계 9개국에 특허출원 중에 있다.

금번 출시된 메디타임 보탈리늄은 라이크 보톡스화장품이 아닌 진정한 동안을 위한 집중 주름케어 제품이라는 차별화를 바탕으로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아이큐어㈜의 기술력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