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 ‘VR, 새로운 세상에 눈뜨다’등 4개 강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가 진행 중인 ‘VR, 새로운 세상에 눈뜨다’ 교육 수강생들이 360 카메라를 실습하고 있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모집프로그램은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 △누구나 쉽게 배우는 미디어 △실력이 자라는 프리미어 △VR, 새로운 세상에 눈뜨다 등 총 4개 프로그램이다.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교육은 매력적인 목소리를 위한 내레이션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정확한 발성, 발음, 호흡을 배우며 안정감 있는 스피치 전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내레이션 실습을 통해 영상에 어우러지는 목소리를 입히고 싶은 수강생에게 적합하다. 7월 11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총 6강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쉽게 배우는 미디어’ 교육에서는 미디어의 속성과 트렌드를 파악해 정보를 비판적으로 수용하는 능력을 키운다. 7월 17일부터 매주 월, 수,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총 6강으로 진행한다.

‘실력이 자라는 프리미어’는 Adobe Premiere를 활용해 영상 편집을 배우는 수업이다. 프리미어는 영상 편집에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으로 영상제작 기초 과정을 수료했거나 편집 능력을 키우고 싶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이다. 7월 1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6회 진행한다.

‘VR, 새로운 세상에 눈뜨다’교육은 360도 영상 제작 카메라를 활용해 로드뷰와 같은 VR 파노라마 투어를 제작한다. 뉴미디어에 관심 있는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7월 12일부터 매주 수, 금요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차근차근 배우는 내레이션’ 등 4개 교육의 모집은 오는 25일까지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강좌별로 20명이며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에서 수강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는 2017년 하반기 미디어교육 일정을 공개했다. 시청자의 방송제작 능력 향상을 위해 영상, 라디오, 뉴미디어 등의 다양한 분야의 수준별 총 21개의 상설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및 내용,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incheoncomc) 또는 공식홈페이지 (http://kcmf.or.kr/comc/incheon)를 참조하거나 담당자(032-722-7911)에게 문의하면 된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