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 위한 아이디어 돋보이는 자동차 컵홀더 티슈 ‘심플라이프 슬림티슈’ 인기 기사의 사진


- 출시 3개월 만에 주문 폭주로 일일 20시간 이상 라인 가동


자동차 컵홀더 티슈 심플라이프 슬림티슈가 아이디어 상품으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심플라이프의 슬림티슈는 지난 4월 출시 이후로 꾸준히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우수제지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주문량이 급증하여 생산 라인을 거의 풀 가동 중이며 납기를 맞추기 위해 야근 및 특근 중이다.

심플라이프의 슬림티슈는 원통형(텀블러형) 디자인으로 자동차 앞뒤 좌석 컵홀더에 딱 맞는 크기라 차량 안에서의 보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티슈 본체 윗부분은 열고 닫을 수 있는 뚜껑으로 구성하여 위생도 고려한 점, 가볍고 휴대가 용이하며 기존의 각티슈와 비교 시 공간 활용도가 매우 높은 점 등이 인기의 요인으로 꼽힌다.

또 원통형의 몸체에 원하는 디자인으로 360도 전면 인쇄가 가능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이 가능해 판촉물 업계에서 핫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우수제지 관계자는 “전체 주문 건의 80% 이상이 판촉, 홍보 목적의 주문”이라고 밝혔다.

㈜우수제지는 생활용지 전문기업이다. 제지업계의 40년 장인인 정태영 연구소장의 노하우와 자체 연구소의 다양한 특허 및 실용신안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생산 기술을 개발해 지난 4월 ‘심플라이프’ 패밀리 브랜드를 구축하고 개별 브랜드 ‘슬림티슈’를 출시하여 티슈 및 판촉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자동차 컵홀더용 미용티슈인 심플라이프 슬림티슈는 국내 실용신안, 의장등록 및 기술특허 출원으로 특화된 패키징 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상표, 디자인 등록도 마쳤다. ㈜우수제지는 이 기술 특화로 올해에는 자동차용 티슈 패키징과 원형 컴팩트 패키징에 집중하여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2018년 상반기부터는 본격적인 미용티슈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국내외 특허 출원으로 고유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편의, 위생, 수납, 홍보, 재활용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디자인 덕분에 ㈜우수제지는 슬림티슈의 디자인으로 7월에 2017년 우수특허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2017년 우수특허대상 수상에 맞추어 기술 특허, 실용신안, 의장등록 등에 대해 법무법인과 계약을 하여 기술보호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우수제지의 심플라이프 브랜드는 ‘주변을 깔끔하게, 생활을 심플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슬림티슈 외에도 다양한 생활 편의 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속 중이다.

한편, 심플라이프 슬림티슈는 2017년 우수특허대상 수상 기념으로 초기 진행하던 무료 샘플신청 이벤트를 연장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재우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