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코코리아 ‘CEO for 1 Month’ 인턴 CEO 김지선 선발 기사의 사진
글로벌 HR 솔루션 컴퍼니 아데코그룹이 지난 6월 13일 전세계 48개국 ‘1개월 대표’(CEO for 1 Month)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데코 그룹 한국지사인 아데코코리아는 CEO for 1 Month에 김지선씨(23·연세대학교 국제학부)를 선발했다.

김지선 인턴 CEO는 CEO for 1 Month만의 독특한 전형절차와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발돼 한 달간 아데코코리아 김용구CEO 일정에 동행하며 CEO의 역할을 체험했다.

CEO for 1 Month 는 아데코 그룹의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특별한 CSR프로그램으로, 한 달간 아데코 48개 지사 CEO들과 함께 근무하며, 이력의 첫 줄을 CEO로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김지선 인턴CEO는 아데코코리아의 김용구 대표와 함께 매주 본부장회의, 부서장 멘토링, 지사 방문, 고객사 미팅, 아데코그룹 APAC 지역 크리스토프 듀차테일러 CEO와 비즈니스리뷰 및 글로벌 과제인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한 달간 근무를 마친 김지선 인턴CEO는 “이 프로그램은 한 달짜리 MBA 과정”이라며 “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대표이사는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등에 대한 것들을 알 수 있었고, 인생에 있어서 잊지 못할 한 달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후 김지선 인턴 CEO는 아데코그룹 스위스 본사에서 알렌디하즈 CEO와 한 달간 같이 근무하는 Global CEO for 1 Month에 도전하게 된다. 절차는 지난 한 달간 아데코 각 지사에서 근무한 48개국 인턴 CEO들의 프로젝트 평가에 따라 10명을 선발하여, 프랑스 파리에서 부트캠프를 실시하고 그 중 가장 우수한 성적을 보인 1인이 9월 한달 간 스위스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전재우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