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서산시 축제의 현장으로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서로의 관점에서 국내 각지를 취재하고 여행하며 홍보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충청남도 서산시의 빅필드 뮤직 페스티벌&어리굴젓 축제 현장에서 소식을 전해왔다.

올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학생 중심의 대외활동 프로그램을 살펴 보자면 단연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눈에 띈다. 유명무실한 대외활동. 누구를 위한 것인지 알 수 없는 대외활동이 득세하는 가운데 이들의 지역홍보 활동은 보는 이들마저 즐겁게 한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활동방식은 단순하다. 한국인 대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직접 국내의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여행하고 직접 느낀 여행기를 자신의 SNS에 솔직하게 풀어놓는다. 하지만 이들의 특별함 또한 바로 그 솔직 담백한 단순함에 있다. 자신의 또래가 SNS에 풀어놓은 후기를 보고 많은 젊은이가 해당 여행지를 찾는다.

여행의 계절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맞이하여 이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가 처음으로 방문한 곳은 충청남도 서산시다. 서산시에서 9월 16일부터 개최되는 ‘빅필드 뮤직 페스티벌&어리굴젓 축제’를 취재하기 위함이다. 특히 빅필드 뮤직 페스티벌은 한-중-일 3개국의 트리플 합작 행사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하고 있다. 이를 취재하기 위해 방문한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구성 또한 더욱 특별했다. 페스티벌의 성격과 일맥상통하는 한, 중, 일 3개국만 아니라 베트남, 핀란드, 네덜란드까지 총 6개국이 하나의 서포터즈가 되어 충청남도 서산시가 자랑하는 페스티벌과 곳곳의 여행지를 탐방했다.

이들은 빅필드 뮤직 페스티벌과 어리굴젓 축제에 더해 서산시의 관광명소인 해미읍성과 간월암, 개심사까지 방문해 여행과 취재를 마쳤다. 취재의 결과는 각국에서 주로 활용되는 SNS를 통해 기사화되어 전 세계로 송출될 예정이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의 열정적인 활동에 대해 서산시청 관광산업과의 김기수 관광정책팀장은 “서산시가 자랑하는 행사가 글로벌 SNS 서포터즈를 통해 전 세계로 알려질 수 있는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견해를 전했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젊은이들이 국내 각지의 여행지를 함께 방문하고 홍보하는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 세계인의 감각과 함께 호흡하는 이들의 활동은 알면 알수록 그 자체만으로 응원을 보내게 되는 매력이 있다. 자신의 관점에서 SNS에 솔직 담백하게 풀어내는 기사가 오히려 대한민국 여행이 가지고 있는 참모습과 더불어 역동적인 경쟁력을 보여주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G마켓&옥션 글로벌 SNS 서포터즈는 앞으로 4주간 네이버 블로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이 활용하는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국 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웨이보, 마펑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충청남도 서산시의 아름다움을 전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