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문제은행 기반 스마트 수학 교육 솔루션앱(App) ‘매쓰플랫(mathFLAT)’이 초·중등 문제은행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쓰플랫은 이번 302번째 업데이트에서 중등 과정 전 학년에 걸쳐 2학기에 해당하는 문항 1만2천여개를 추가했다. 2015 교과 과정 개편에 맞춘 중등 1학년 2학기 문제들도 탑재됐다. 매쓰플랫은 변화된 교과 과정에 맞춰 발 빠르게 문제은행을 개편한 바 있다.

초등 문제은행 컨텐츠에 대한 업데이트도 있었다. 초등 문제들의 난이도가 새로운 분류 체계에 맞춰 정교하게 재편됐고, 초등 4~6학년 1학기 문제은행 중 그간 미분류 돼 있었던 문항들의 재배치 작업도 이뤄졌다.

매쓰플랫은 수학문제은행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 학습지와 교재 제작, 시중 교재·교과서 연동 클리닉지 생성, 오답관리, 빅데이터 리포트, 학원전용앱 등 수학 교육과 학원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하는 스마트 수학교육앱(App)이다.

매쓰플랫은 실사용자들의 큰 호응 속에 빠른 속도로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엄선된 문제은행과 간편한 오답관리, 국내 최초로 내놓은 시중 교재·교과서 연동 기능, 트렌디한 느낌의 세련된 분석 리포트, 누구나 금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권기성 매쓰플랫 대표는 “매쓰플랫을 이용하는 선생님들이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이 문제은행 컨텐츠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우수한 컨텐츠 인력을 계속 보강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은행의 퀄리티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