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숨비는 오는 19일부터 16주 과정으로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금정 서브센터에서 '일러스트레이터 브랜딩&상업화과정'을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부산 지역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자신의 작품을 마케팅하는 방법들과 상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까지의 프로세스들이 실습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현업 작가들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가능성과 상업화 방향에 대해서 주로 강의하여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트숨비는 아티스트에이전시로 30여명의 소속작가들과 함께 다양한 범주의 아트콜라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관광에 예술을 접목한 참신한 시도로 관광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인증기업으로 2017년에는 보령머드축제, 장흥물축제, 봉화은어축제 등 우리나라 대표 축제들의 포스터와 시각디자인을 총괄하였으며,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명품' 인증 기업으로 국내 다수의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아트숨비에서 개발한 아트상품들은 우수한 퀄리티로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한 국립박물관 뮤지업샵들에 입점되어 있으며, 해외 대사관들에도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그 동안 아트숨비가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축제 등 다양한 기관과 아트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한 노하우를 전하고, 우수한 수강생은 소속작가 계약을 통해 상품 출시 등 추가적인 지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본 강의는 아트숨비 대표인 김민, 콘텐츠기획팀 과장 조주영, 문화관광R&D팀 문혜빈 연구원이 진행하며, 현업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트숨비의 소속 작가들이 함께 특강에 참여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