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김은정(가명)씨는 최근 잦은 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폭식과 더불어 연말 연초로 이어지는 모임 때문에 뱃살이 눈에 띄게 늘어나 고민이다. 결국 헐렁했던 바지가 꽉 끼는 것을 느낀 김씨는 슬림한 복부를 되찾기 위해 시술을 받고자 슬리밍센터를 찾게 되었다.

복부 비만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다른데, 배가 나온 복부비만의 경우 평소의 식습관과 관련이 있다. 과식이나 폭식을 자주 하거나 음식을 먹는 속도가 빠르다면, 윗배 복부비만에 해당하고, 반면 아랫배가 많이 나온 유형은 평소의 생활 습관을 점검해야 한다. 보통 활동량이 적고 변비가 있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복부비만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복부지방흡입을 생각 하지만, 지방흡입의 경우 부작용이나 회복기간에 대해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데, 최근 이러한 복부비만 다이어트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다이어터들에게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과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 없이 비수술로, 수술을 받은 듯 단 한번의 시술로 효과를 내는 아이디슬리밍센터의 복부 리포핏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복부 리포핏 프로그램은 리포셀 장비를 이용한 바디 슬리밍 프로그램으로, 고강도집속초음파(HIFU)로 지방세포에 열에너지를 전달, 주변 조직의 손상 없이 피하지방층에만 집중시켜 지방을 분해하는 시술 방법이다. 열치료 요법의 일종으로 돋보기로 빛을 모아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원리로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모을 때 초점에서 발생하는 고온을 이용해 목표 조직을 태워 없앤다.

여기에 아이디슬리밍센터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배출주사가 더해져 파괴된 지방의 배출을 돕고 체내 순환을 촉진해 슬리밍 효과를 더욱 증대 시켜준다.

아이디병원 슬리밍센터 김혜원 원장은(가정의학과전문의) “복부 리포핏 프로그램은 지방세포의 생체적 분해를 유도해 효과적으로 지방층을 감소 및 사이즈 개선 까지 도움을 준다. 또한 분해된 지방은 땀, 소변 등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되는 안전한 시술로, 시술 후 통증이나 붓기가 없고 흉터, 멍, 요요현상이 없어 단기간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하지만 평소 생활 습관을 바로 잡는 노력을 하지 않는 다면 치료의 의미가 없다. 평상시에도 올바른 자세와 식습관 등을 바로 잡기 위한 노력과 함께 관리를 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