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컬비(Kirby)

올 겨울 미세먼지와 한파의 공습으로 인해 사람들의 실내활동이 늘고 있다. 하지만 겨울철 난방 기기 사용으로 인해 실내는 더욱 건조하기 쉽고 환기도 원활하지 않다. 따라서 관리되지 않은 실내에서 생활할 경우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우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공기오염사망자 중 실내 공기로 인한 피해자가 전체의 60%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환경보호청(EPA)에서도 실내 공기오염의 심각성과 위해성에 대한 무관심을 경고하며 간과해서는 안될 문제라고 강조하고 있다.

특히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평소 생활하는 실내 공기에 따라 건강 상태가 좌우될 수 있기에 평소 실내 공기에 대한 관리에도 신경 쓰는 것이 여느 때보다 중요하다.

진드기나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운 카펫, 커텐 등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패브릭 제품은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만으로도 실내 공기 오염도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홈케어 시스템 ‘컬비’는 매트리스를 비롯한 침구류 클린에 최적화된 파워노즐을 활용해 집먼지진드기를 흡입하는 청소기다.

파워노즐 속 둥근 브러시가 나선형 브러쉬가 회전하며 두드려줘 침대 매트리스, 카펫, 베개 속 깊은 곳의 이물질까지 깔끔하게 흡입한다. 핸디형, 일반형, 직립형 등 청소 구역에 따라 변형할 수 있기 때문에 매트리스, 이불, 베개 등의 침구류 뿐만 아니라 바닥, 벽지, 커튼, 의류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공기 흡입용 노즐을 체결하면 공기 정화까지 가능해 미세먼지, 박테리아 등의 유해물질 제거에도 좋다. 컬비(KIRBY)는 세스코, 한샘,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국내 유수의 업체에서 사용하는 전문 청소기로 제품 내 공기 정화 시스템이 있어 집안에 남아있는 공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물조차 통과하지 못할 정도로 촘촘한 헤파필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며 유럽연합 기준 EN1822 11등급을 인증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세먼지 및 오염된 실내 공기로 인해 최근 공기 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실제 이마트 조사에 따르면 1월 1일부터 22일까지 이마트 내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8.2%나 급증했다.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는 1세대부터 저렴한 가격과 고성능의 정화효율로 유명한 제품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미에어2는 기존의 1세대에 비해 소음과 부피, 전력소모량을 모두 줄였지만 정화효율을 그대로 유지한 제품이다. IoT로 모바일을 통한 원격제어 역시 가능하다.

발뮤다 가습기 '레인(Rain)'은 자연과 가까운 기화 방식으로 물 입자가 작아 호흡기에 자극을 주거나 집안이 눅눅해지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소비전력이 낮고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필터에 적용된 효소 필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건조한 공기가 가장 먼저 효소 필터를 통과하는데 이 때 먼지가 걸러지며 필터에 코팅돼 있는 용균 효소가 세균과 바이러스를 분해한다. 이에 깨끗해진 공기는 수분을 흡수하고 있는 가습 필터를 통과하면서 수분을 머금은 채 밖으로 배출돼 청정하고 쾌적한 실내 가습이 이뤄진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