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움직임이 둔해지고 몸을 움츠리게 된다. 겨울엔 체온이 낮아 신진대사량이 높아져 운동을 할 경우 좀 더 수월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지만, 추위에 맞서 운동을 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곧 다가올 설 연휴엔 여러 명절음식으로 인한 폭식으로 쉽게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에 살을 빼기 위한 다른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들 중 대다수가 관심을 갖는 다이어트의 대안은 바로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은 단순히 지방의 크기를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지방 세포 수를 줄여주고, 지방을 직접적으로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한번의 수술로 체중감량 및 사이즈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지방흡입을 하면 쉽게 빠지지 않는 국소부위의 지방까지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을 한다고 해서 모든 이들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지방흡입을 하려는 많은 이들이 수술 시, 지방을 많이 뽑아내야 예쁜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사실과 다르다.

지방흡입은 단순히 지방을 많이 뽑아낸다고 만족도 높은 결과로 이어지진 않는다.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많이 뽑아내는 지방흡입 수술은 오히려 불균형한 바디라인을 만들며,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흡입 전엔 철저한 체형분석을 통한 맞춤진단이 진행되어야 하며,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1:1 맞춤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티엘성형외과 체형센터에선 “만족스러운 지방흡입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 진단이 필요하다”면서 “복부, 허벅지, 팔뚝 등 부위마다 지방층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부위에 따른 적절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지방이 균일하게 흡입되어야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으므로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 고 조언했다.

또 “지방흡입 수술 전에 혹시 모를 비상상황을 대비한 안전 시스템과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한 애프터케어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