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0720’이 10대에게 더 가까이 다가갔다.

㈜BCL은 14일 교보문고 핫트랙스와 합작해 핫트랙스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에서 자사 브랜드 0720의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핫트랙스를 통해 판매되는 0720 제품은 총 11가지다. ‘포인원(4 in 1)’ 제품인 쿠션, 자외선 차단제에 톤업 기능이 첨가된 톤업썬크림, 젤틴트와 컬러립밤을 동시에 사용해 입술화장이 가능한 듀얼틴트 등이다.

BCL 관계자는 “10대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여드름이 자주 발생한다. 성인용 화장품과 다른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들로 제조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0720은 10대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제조한 전문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0720은 ‘엄마와 10대 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뷰티 브랜드’를 목표로 지난해 다이소, 롯데 영플라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입점됐다. 0720이라는 브랜드 명칭은 청소년들의 유행어 ‘이거레알’의 초성 ‘ㅇㄱㄹㅇ’을 숫자로 응용한 표현이다.

김철오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