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는 현대 사회인들에게 있어 하나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얼굴 부위 중에서도 가운데에 위치하여 뚜렷한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코성형’은 많은 환자들이 선택하는 성형으로 자리매김했다.

코는 눈과 다르게 보형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고, 복코, 매부리코, 휜코 등 다양한 유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유형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코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눈성형보다 부작용의 케이스가 많기에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된다.

코는 복코, 매부리코, 휜코 등 다양한 모양과 더불어 각기 다른 수술 방법이 존재하는데, 가장 먼저 복코는 펑퍼짐한 모양을 바로 잡는 것이 핵심 포인트로 코끝이 넓은 복코를 피부 및 지방층을 없앤 후 연골을 고정하여 슬림한 코 모양으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다. 두 번째로 매부리코의 경우에는 튀어나온 코뼈와 연골을 다듬은 후 코끝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진행되는데 매부리의 정도를 정밀하게 분석한 후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휜코의 경우에는 기능적인 부분까지 문제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휘어진 콧대와 더불어 휘어진 비중격까지 수술로 교정해야 심미적인 부분과 동시에 기능적인 부분까지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코 성형은 환자 개인의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알맞은 수술법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병원이 3D-CT 등의 정밀 분석 장비를 구비하였는지를 꼭 확인하여야 한다. 3D- CT는 코의 크기와 함께 휘어진 정도, 보형물의 문제 등을 정밀 분석하여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 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장비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저렴한 비용을 앞세워 인증 받지 않은 보형물 이용과 개인의 코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이 진행되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코재수술을 받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코재수술은 보형물의 제거와 코 모양을 다시 바로 잡아야 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그렇기에 코재수술 기술력이 뛰어난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고 또한 병원만의 코재수술 사후 관리 시스템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다.

에이트성형외과의원 김한조 대표원장은 “코성형은 각 유형별로 수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상담 단계에서 3D-CT 등의 장비를 이용하여 알맞은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진행되어야 외적 개선과 더불어 기능적인 문제도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성형은 눈성형과는 다르게 보형물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정품 인증 여부를 꼭 확인하여 보형물 부작용 등의 문제를 막는 것이 좋다. 또한 병원 선택 시 의료진의 실력 확인과 더불어 전문의 여부, 그리고 병원의 사후 관리 시스템을 꼼꼼하게 확인한다면 코재수술이 발생하지 않고 한 번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