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무역상사 주식회사 파워렉스글로벌 (대표이사 이우석)이 2018년도 전문무역상사에 재지정 됨으로 대한민국 대표 무역상사의 반열에 올랐다.

자동차 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무역상사이자 O4O사업분야, 온라인 유통 분야. 기계기술개발 분야 등 다양한 비즈니스 포토폴리오를 보유한 파워렉스글로벌은 대표이사 이하 전 임직원 평균 연령이 30세에 불과한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무역벤쳐기업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기업이기도 하다.

파워렉스 글로벌의 대표이사 이우석은 최근 전미중재인협회(NACM)로부터 공인분쟁중재인 자격을 한국인 최초로 획득한바 있으며 최연소 전문무역상사 대표이사, 자랑스런 한국인 경영혁신대상, 국회 사업통상자원벤쳐중소기업위원회 위원장상을 최연소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전도 유망한 청년기업인으로 이번 전문무역상사 재지정을 통하여 성장 행보를 이어 갔다.

파워렉스 글로벌은 우수한 실적과 거래 신뢰성으로 중소 중견기업의 수출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자격요건을 갖추었음이 인정되어 대외무역법에 의거 전문무역상사로 재지정되었으며 2014년 최초 지정 이래 3연속 지정의 기염을 토하며 기업의 능력을 공적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

파워렉스 글로벌은 무역에 블록체인 기술을 융합한 차세대 사업을 준비 중에 있으며 세상에 없던 비즈니스 모델을 통하여 세상을 놀라게 하겠다는 패기 넘치는 계획을 전해 왔다. 주로 IT 기술자의해 기획되고 개발되던 블록체인서비스와 다르게 무역전문가 들이 그들의 언어와 방식으로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 중인 무역블록체인 서비스가 진정한 혁신적 융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제 이립의 문턱을 넘어선 무역전문가들이 만들어가는 성장스토리에 여러 각층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