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브랜드 시매쓰출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내달 13일까지 학습연계형 보드게임인 ‘매쓰고’의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시매쓰몰에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한 뒤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할인율이 적용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번호 및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출판 카페 : 수학이 좋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매쓰 수학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보드게임인 ‘매쓰고’ 4종은 덧셈과 뺄셈, 곱셈, 나눗셈 등 초등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연산을 바탕으로 고안됐다. 나아가 교재학습만으로는 달성하기 힘든 연산의 개념과 원리를 활동(게임)으로 익히고, 전략적 사고와 의사소통 등 수학 외적인 부분까지 역량을 확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령잡기’는 주사위를 던져 조건에 맞는 숫자카드를 뾱망치로 가져오는 게임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과 뺄셈의 기초가 되는 10의 보수를 익힐 수 있다. 또 게임의 조건만 변경하면 가르기와 모으기, 10까지의 덧셈과 뺄셈 등의 학습까지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풍선터뜨리기’와 ‘삼각배틀’ 또한 덧셈과 뺄셈의 관계를 이해하고 연산을 익힐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벌집만들기’는 216가지의 곱셈과 나눗셈 문제를 만들며 그 원리를 이해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게임판이 양면으로 구성돼 학생의 수준별로 선택해 곱셈·나눗셈을 익힐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