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광주 쌍촌동에서 발생한 무단횡단 교통사고 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두 여성은 차량이 오는지 확인하지 않고 왕복 9차선 도로를 넘어가다 차량에 치이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26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는 ‘광주 쌍촌동 교통사고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들이 잇따라 올라왔다. 영상에는 두 여성이 새벽시간 왕복 9차선 도로를 건너는 모습이 담겼다.

여성들은 처음에 걸어가는 가 싶더니 이내 달린다. 이때 멀리서 달려오던 차량이 여성들을 순식간에 밀어버린다. 차량과 부딪히는 순간 여성 한명은 날아갔고 한명은 그 자리에서 쓰러진 채 미끄러진다.

이는 지난 20일 오전 0시50분쯤 광주 서구 쌍촌동 왕복 9차선 도로에서 난 교통사고가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다. 이 사고로 대학생 A씨(23.여)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고 B씨(23.여)는 병원에서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날 사고를 낸 차량을 운전한 남성 C씨(41)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으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C씨는 경찰 조사에서 “보행하던 대학생들을 미처 보지 못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운전자보다 보행자의 과실이 크다는 의견이 많다.

현송월 뜻밖의 ‘센터 본능’ 빵터진 조용필
만찬장 스타 오연준 김정은 “몇 살입니까?”
역시 김정숙 여사 리설주와 손잡고 귓속말
리설주 맞이한 김정숙 여사의 ‘올바른 참견’
서훈이 흘린 '눈물' 정상회담 만든 ‘일등공신’
“권력 암투?” ‘올케-시누’ 리설주 김여정 관계
판문점으로 달려가는 김정숙 여사 포착
“뛰어” 12명 분신술 보는 듯, 김정은 경호부대
‘임신설’ ‘출산설’ 김여정 현재 모습은?
“안되갔구나” 김정은 ‘평양냉면’ 얘기에 터진웃음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