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바나나 식초’가 뭐야? 다이어트·피로회복에 1등 식품!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바나나는 칼로리 대비 영양가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요즘에는 바나나 식초도 함께 주목을 받으며 식초 다이어트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바나나 식초는 지방이 적은 고칼로리 식품인 바나나와 식초가 결합된 식품이다. 바나나 과육과 껍질 사이에는 식이섬유와 흡사한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과 숙변 제거에 용이하다.

또한 바나나는 포만감이 크고 섬유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건강식품이다. 식초에 들어 있는 산은 인체에 쌓인 당분과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여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나나 식초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나나 2개, 식초 2컵, 흑설탕 2컵을 준비하면 된다. ▲바나나 껍질을 벗긴다 ▲도톰하게 썬다 ▲식초에 설탕을 넣고 잘 녹도록 충분히 젓는다 ▲전자레인지에 1분가량 돌린다 ▲깨끗하게 소독한 병에 바나나를 넣고 식초를 붓는다 ▲단단히 밀봉하여 서늘한 곳에 두고 숙성시킨다 ▲2주 뒤 바나나를 건져내고 1주 더 숙성시킨다. 특히 물에 바나나 식초를 희석해 마시면 유기산이 풍부해져 건강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

처음 시도하는 사람은 부담 없이 하루 세 번, 식후에 한 숟갈씩 먹으면 다이어트에 충분히 효과가 있다. 그냥 먹는 것이 힘들다면 물에 희석해서 한 잔씩 먹어도 좋다.

다이어트란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빼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따라서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바나나 식초 다이어트 역시 균형 잡힌 영양식단 섭취와 병행하는 것이 좋다.

현송월 뜻밖의 ‘센터 본능’ 빵터진 조용필
리설주 맞이한 김정숙 여사의 ‘올바른 참견’
시계 이브닝백 휴대폰… 관심 쏠린 현송월 패션템
[정상회담 B컷] 김여정 술 받는 문 대통령
청와대가 전하는 정상회담 B컷 뒷이야기
[포착]“어머나” 눈길가는 임종석-이설주 표정
최악 ‘묻지마 살인’ 20대男 흉기에 9명 사망
'경악' 쌍촌동 무단횡단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
‘쌔려먹는 겁네까’ 김정은•이설주 어리둥절 ‘표정’

신혜지 인턴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