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 취임… 새출발 의지 다져

“수익 창출 역량 강화에 최선”… 국민배우 이순재 공제회 홍보대사 위촉


한국사회복지공제회(공제회)는 지난 26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이사장 이·취임식 및 6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공제회 설립 당시 담당 국장이었던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발의한 신상진 의원, 공제회 재정특별위원장 유재건 한국유네스코협회연맹 회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등 정부, 유관단체장, 공제회 전·현직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강선경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수익창출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공제회가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더욱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며 “정부에서도 공제회가 사회복지종사자의 생활안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축사했다.

공제회는 신임 강선경 이사장과 평소 친분이 두터운 국민배우 이순재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순재 홍보대사는 “뜻깊은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 국민복지 증진을 위해 실천가들의 역할과 처우개선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