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실시간 질의응답 어플 ‘큐브(Qube)’ 출시 기사의 사진
메가스터디교육 제공
메가스터디교육이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문제를 질문하면 풀이방법을 바로 알려주는 고등학생 대상 실시간 질의응답 어플 ‘큐브(Qube)’를 출시했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큐브’는 고등학생들이 공부 중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거나 텍스트로 올리면 문제 풀이방법을 실시간으로 알려 주는 어플이다. 전 과목에 대한 문제 풀이는 물론, 공부 방법이나 일정관리 등 학습 상담까지 가능하며 동영상으로도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과목별, 선생님별, 주제별 해시태그를 통해 질문을 검색하고 어떤 답변들이 오고 갔는지 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질문에 답을 해주는 과목별 답변 마스터는 메가스터디교육에서 메가패스 강좌를 수강하고 명문대에 최종 합격한 장학생들로 구성돼 있다. 질문자와 답변자 모두 실명을 사용하고 답변을 해주는 선배들이 다니고 있는 대학과 학과는 물론, 수능성적표까지 공개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현재 자신이 수강하고 있는 강좌를 수강했던 선배가 해당 강사의 풀이법을 적용하여 설명해주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다는 것도 ‘큐브’만의 장점이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실시간 질의응답 어플 ‘큐브’는 메가스터디교육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스터디교육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재우 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