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수원 스킨앤빔 이영은 원장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제모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예전에는 팔, 다리, 겨드랑이 등 주로 노출되는 부위 위주로 제모를 했지만 요즘은 비키니라인은 물론 헤어라인, 턱 수염, 얼굴 등 전신제모를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제모는 면도기, 왁싱, 제모크림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최근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반영구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레이저 제모 시술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레이저 제모 중에서도 비접촉방식으로 통증이 없는 클라리티 아이스제모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클라리티 아이스제모는 자체 냉각 장치로 인해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안전하면서도 깔끔한 제모가 가능하며 스팟 사이즈가 9가지로 다양해 얼굴, 팔, 다리, 목, 비키니라인 등 민감한 부위와 굴곡이 많은 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생활 복귀가 바로 가능하며 딱지나 출혈이 생기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아볼 수 있다.

수원 스킨앤빔 이영은 원장은 "요즘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제모로 인해 레이저제모 시술을 많이 찾고 있는데 특히 클라리티 레이저가 만족도가 높은편이다. 클라리티 레이저의 경우 검은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검고 굵은 털은 물론 미세한 잔털까지 깨끗하게 제모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클라리티 아이스 제모는 국내 미국 FDA와 식품의약안전처 KFDA, 유럽 CE의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기로 처음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도전해볼만하다. 보통 4주 간격으로 약 3~5회 정도 반복하면 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털마다 각각 자라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털의 성장주기에 따라 추가적으로 시술이 진행될 수 있다.

클라리티 아이스제모 시술 이후에는 색소침착을 막기 위해 외출 하기 전에는 보습제나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피부를 보호해야 하며 태닝은 당분간 삼가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주일 정도는 뜨거운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피해야하고 피부에 자극을 주는 스크럽, 각질제거는 자제 하는것이 좋으며 땀을 흘리는 운동도 쉬어주는 것을 권장한다.

이 원장은 "레이저제모 시술의 경우 개개인의 피부 모근상태에 맞는 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직접 조사하는 만큼 레이저 제모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상담 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