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수원 스킨앤빔 김승희 원장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이 찾아오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무조건 굶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영양의 불균형으로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요요현상은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단기간에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볼 수 있는 비만 시술이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수원 스킨앤빔에서는 다양한 비만 시술 중에서도 특히 삭센다, 지방분해주사, 울핏, 리핏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만치료에 효과적인 시술로 알려져 있는 삭센다는 체내의 식욕조절호르몬인 GLP-1(glucagon-like-peptide)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리라클루타이드(Litaglutide) 성분을 몸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으로 허기를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증가시켜준다. 또한 미국 FDA, 식품의약품안전처 MFDC, 유럽의약품허가당국 EMA에 승인을 받아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지방분해주사로는 바디아큐주사와 HPL이 있는데 바디아큐 주사의 경우 불필요한 지방세포의 수와 크기를 감소시켜 말초혈관과 림프순환을 통해 노폐물과 지방의 배출을 촉진해주는 원리로 불필요한 지방을 감량할 수 있다.

HPL은 원하는 부위에 약물을 주입해 지방을 녹여 체외로 배출 시켜줌으로써 평소 쉽게 빠지지 않았던 군살에 효과적이며 처진 피부에 탄력을 높여주고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수원 스킨앤빔 김승희 원장은 "요즘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여 체중감량을 시도한다. 그러나 최근 부작용으로 우울증과 불면증, 건강의 적신호가 우려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삭센다의 경우 음식 섭취 시 장에서 나오는 혈당을 조절 해주기 때문에 오랜시간 식욕을 억제시켜 지방을 분해하여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울핏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침투하는 비침습적 시술로 팔뚝, 등, 복부, 옆구리, 허벅지, 무릎 위, 종아리 등 특정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콜라겐과 엘라스틴과 같은 탄력섬유 재생을 촉진시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시술 시간은 10분에서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통증이 적고 일상생활 복귀가 바로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주파 석션을 이용해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리핏은 심부열을 통해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준다.

김 원장은 "다이어트 시술의 경우 1:1 상담을 통해 본인의 체형과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을 한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하며 임상겸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중심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할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