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휴가기간을 노려 외모에 변화를 시도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에 큰 변화를 얻기 어렵고 꾸준히 진행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려워 단기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수술을 택하는 이들이 많다. 가장 대중적으로 선택하는 성형수술에는 눈성형이 있다. 눈성형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적지만 작은 변화만으로도 효과가 드라마틱하기 때문에 여름방학, 휴가를 이용해 눈성형에 도전하는 경우가 많다.

눈성형 하면 흔히 쌍꺼풀수술만 생각하기 쉽지만 작은 눈을 커 보이게 하는 트임수술, 흐릿한 눈을 또렷하게 하는 눈매교정 등이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도 트임수술은 앞트임, 밑트임, 뒷트임 등으로, 쌍꺼풀 수술 역시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 다양한 수술 방식이 있어 개인에 눈모양에 맞는 눈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수술인 쌍꺼풀 가로로는 길지만 세로로는 짧은 눈을 매몰법이나 절개법 등의 수술법을 사용해 위 쪽에 라인을 만들어 눈을 또렷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보통 눈 두덩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 절개법을 사용하고 지방이 적은 경우에는 매몰법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매몰법 중에서도 자연스럽게 라인이 생기는 자연유착 매몰법을 선호한다.

반면 눈이 작은 것은 아니지만 눈을 뜨는 힘이 약하거나 눈꺼풀이 처져 졸려 보이는 인상인 경우에는 눈매교정술을 진행한다. 눈꺼풀 근육이 약한 경우에는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이마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이마에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초기에 빠른 개선을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보통 눈매교정술 역시 지방의 양에 따라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눈다.

마지막으로 트임수술은 트임의 위치에 따라 앞트임, 밑트임, 뒷트임 등으로 나뉜다. 최근에는 좀더 세심한 수술기법으로 트임을 진행하면서 흉터와 부작용의 위험이 낮아지고 보다 자연스러워 트임수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수원 눈성형 성형외과 메가의원 이정임 원장은 “아무리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개인의 눈 상태와 지방의 양 등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수술 후 경과 관찰 및 라인의 수정, 재수술 등의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 눈 성형 경험이 많고 전문적으로 눈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해야만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눈성형이 보편화되면서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눈성형을 문의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환자의 연령대와 눈의 모양, 피부 상태, 원하는 이미지 등에 대한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