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 및 판매회사 정진호이펙트는 중국 화장품 원재료 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컬러레이홀딩스와 중국, 홍콩, 마카오, 국내 면세점 판매에 대한 독점 총판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정진호이펙트 관계자는 “컬러레이홀딩스의 중국내 화장품 유통 능력과 프리미엄 마켓에서의 홍보, 마케팅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정진호이펙트의 W에센스크림, R선스크린등 모든 제품은 중국 수출에 꼭 필요한 CFDA(중국의약품관리총국) 위생허가를 취득해 있기 때문에 단기간에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컬러레이홀딩스와의 총판 계약 기간은 5년이며, 계약기간 동안 250억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진호이펙트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장으로 재직중인 정진호 교수를 중심으로 피부 노화 개선 연구 결과와 첨단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더마 화장품 브랜드이며, 기존 효능이 없이 이미지로만 더마 화장품이라고 광고하는 제품들과는 다르게 주름, 보습, 여드름치료 등 효능, 효과에 대하여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모든 제품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실에서 진행하는 의약품 수준의 엄격한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완성되며, 인체적용 시험결과를 토대로 한 성분들을 선별하여 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이제 막 시작된 중국의 더마 화장품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어서 중국 수출 이외에도 2018년 8월 일본 신주쿠 오프라인 입점과 9월 베트남, 10월 미국으로 수출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정진호 교수는 피부에 대한 고민, 잘못된 피부 상식 등을 고객에게 직접 설명하고 정진호이펙트의 철학을 공유하고자 7월 16일 ‘정진호이펙트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