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노화 미용성형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 기업 '㈜에스테팜'은 최근 섬유아세포배양액 화장품 'QTCELL(큐티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스테팜은 세포치료제 '큐어스킨주(CureSkin)'와 흡수성봉합사 '큐티엘(QTL)', 히알루론산 필러 '큐티필 플러스(QTFILL PLUS)'등의 제품을 보유한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한 QTCELL은 ㈜에스테팜의 모회사 세포치료 전문기업인 ㈜에스바이오메딕스가 보유한 원천기술에 의해 제조된 섬유아세포배양액을 함유하고 있는 화장품이다.

섬유아세포는 진피층에 존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 내는 역할을 하는 세포다. 섬유아세포배양액(hDF-CM)은 이러한 섬유아세포를 배양하는 과정에서 생성되어, 인체 피부세포에서 유래한 다양한 성장인자를 함유하고 있다. 성장인자와 사이토카인은 생체 내에서 세포간 신호전달의 역할을 하며 피부세포의 성장과 합성, 피부재생, 주름완화, 함염증 등의 작용에 크게 기여한다.

hDF-CM은 국제 화장품 원료집(ICID) 등재를 완료했으며 의약품 제조 공정을 이용, GMP 시스템에서 엄격한 관리를 통해 생산되어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다.

QTCELL은 병원용 ‘QTCell’, 홈케어용 ‘QTCell SS(Serum Solution)’ 두 종류로 섬유아세포배양액의 천연 성장인자와 식물줄기세포, 뉴로펩타이드 등의 고기능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이다.

㈜에스테팜 영업마케팅 총괄 오세억 이사는 "피부가 아닌 다른 부위의 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과 달리 피부 속의 섬유아세포를 배양해서 만든 제품인 것이 특징 "이라며 "우리만의 장점을 잘 살려 국내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으로도 빠르게 진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