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헤이지니로 잘 알려진 유튜버 강혜진이 12일 KBS2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화제다.

강혜진의 활약으로 이날 해피투게더3는 목요일 같은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키즈 동영상 전문 1위 크리에이터인 지니 언니가 출연한다는 소식에 어린이는 물론 ‘어른이’의 이목도 쏠린 것이다. 지니 언니는 강혜진의 구독자가 부르는 애칭이다.

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13일 오전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해피투게더3은 4.5%(전국 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이 기록한 4.2%에서 0.3%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해피투게더3의 시청률 상승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헤이지니 지니 언니’가 상위권에 올랐다.

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어린이 대통령’으로 잘 알려진 그는 어른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이에 헤이지니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린이팬 뿐만 아니라 성인 팬과 소통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다.

강혜진은 헤이지니 유튜브가 1년이 되던 5월 1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성인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늘은 ‘헤이지니’ 유튜브 채널을 연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며 “1년 동안 지니의 영상과 함께해준 친구들과 어른이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다른 게시글에서도 “지니를 사랑하는 어른이 친구들이라면 오늘 지니의 영상을 꼭 보라”면서 성인 팬들의 관심을 요청했다.

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강혜진은 11일에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일 해피투게더에 출연한다”며 출연진들과 함께 찍은 단체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이국주 한혜연 강혜진 유재석 조세호 홍진영 허경환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유튜브 헤이지니 채널은 약 9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헤이지니 인스타그램 캡처

지난달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30세 이하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인에 강혜진을 선정하기도 했다.

원은지 인턴기자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