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한국교육센터로서 매해 한국 학생들의 성공적인 영국명문대학교 진학을 돕고 있는 아이이엔인스티튜트 (IEN Institute)의 2018학년도 수료식이 지난 8월 4일 역삼동 포스코P&S 타워에서 열렸다.

이 날 수료식은 올해 9월 영국대학교 학위 과정 입학을 앞두고 있는 100여명의 NCUK 파운데이션(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및 프리마스터 과정(영국대학교 대학원진학과정) 수료생들이 함께 했으며, 이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한 각 전공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교수진 및 영국에서 온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EN 김지영 원장은 축사에서 영국으로 출국을 앞둔 학생들에게 성공과 성취를 끌어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투지, 용기를 뜻하는 GRIT의 단어의 의미를 수료생에게 전하며, “영국이라는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수료생들에게 성공과 성취를 더 크게 다질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셰필드 대학교 공과대 입학처장을 맡고 있는 조나단 블랙 (Jonathan Black) 교수는 뒤 이은 축사에서 “첫 한국 방문에서 이렇게 IEN- NCUK 과정 수료를 축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이 자리에서 모든 NCUK 소속 대학들을 대표하여 수료생들의 성공과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기회에 대해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파운데이션 과정 수석 수료생인 김유빈 학생의 ‘The Weather in the UK’란 주제의 프리젠테이션과 프리마스터 과정 수료생 대표인 홍현표 학생의 수료 인사를 경청하며 각 교육 과정을 통한 각자의 성장 과정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IEN의 김지영 원장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서로 경쟁이 아닌 협업할 수 있는 절대평가 방식의 파운데이션 과정과 프리마스터 과정이수를 통해 유학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학업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IEN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다방면에서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유학생활의 더 큰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IEN에서 NCUK 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 수여된 장학금의 누적 금액은 12억 8천여 만원에 이른다.

아울러 김 원장은 “다가오는 8월 11일, 23일 서울 강남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입학설명회를 통하여 수년간 검증된 NCUK 파운데이션 및 프리마스터 과정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하고 본인 스스로 미래의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