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대표 류홍기)는 10일 서울 삼성동 본사에 임직원 자녀를 초청, ‘미래 과학 꿈나무 패밀리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애브비는 해마다 8월 둘째 주 금요일 애브비 패밀리 데이에 이 행사를 열고 있다. 대표적인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자녀를 회사로 초대해 코딩 블록 체험과 아크원자로 만들기, LED 탱탱볼 만들기, 팝콘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실험과 만들기를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과학원리를 배우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창의력 학습을 위해 진행된 코딩 블록 체험에서는아이들이 직접 만든 블록에 컴퓨터언어를 명령화하여 로봇을 움직이기도 하고코드를 직접짜보기도 했다. 영화 아이언맨의 손에서 나오는 불꽃인 아크 원자로가 생성되는 과정도 배우고 만들어보는 과학수업도 있었다.

폴리비닐알코올과 붕사의 반응 성질을 이용해 튕기면 불빛이 나오는 LED 탱탱볼 만들기, 옥수수를 가열해서 팝콘 만들기 등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만한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 체험 기회가 많았다.

고학년 자녀들을 위해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직업 중 하나인 제약 의사에 대해 소개하는 과학 관련 진로 탐색 시간을 갖기도 했다.

류홍기 한국애브비 대표는 “직원 자녀들이 꿈을 펼칠 미래사회에는 첨단 과학 기술들의 영향력이 더 커질 것으로 생각된다. 패밀리 사이언스데이에서 가족이 함께 과학 원리를 손으로 체험하며 과학에 대한 관심을 느끼고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