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지방흡입, 재수술 없이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위한 유명한 식단법과 운동법은 항상 이슈가 되고 있다. 그만큼 성별에 상관없이 다이어트는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매일 식단을 조절하고 운동하는 것으로 목표한 체중과 바디라인을 만들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다이어트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시도했다면 한 번쯤 고민해보는 것이 ‘지방흡입’이다. 지방흡입수술은 과도하게 체내에 축적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운동과 식이요법 등의 다이어트로 빠지지 않던 팔뚝, 허벅지, 복부 등의 지방을 수술이나 시술로 감소시키는 것도 바디라인을 아름답게 만드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하기에 앞서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의료시설이 갖추어졌는지 신중하게 알아봐야한다. 한 번의 수술도 부담이 큰 수술에 지방흡입수술 후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유착, 패임현상과 같은 부작용으로 재수술을 진행하지 않도록 위험을 최소화 시켜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비용과 근거없는 소문으로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또, 지방흡입 수술 후 관리를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지방흡입 수술로 어쩔 수 없이 생기는 피부 겉과 속의 손상들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다. 단순히 손으로 마사지 하기보다는 전문 의료기기들을 통해 관리한다면 보다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마다 다른 피부상태와 지방흡입 후 결과에 따라 의료진의 맞춤 진료를 통해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앞선 이유로 지방이 쉽게 축적되는 팔, 복부, 허벅지 등 원하는 부위의 지방흡입을 재수술없이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병원의 실력과 경험, 노하우를 모두 겸비해 있는지, 수술 전부터 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압박복을 입지 않고도 지방흡입 수술이 가능한 곳을 찾아봐도 좋다.

대전점 모델라인의원 강철 원장은 “반복적인 다이어트 실패나 요요현상으로 스트레스가 크다면 먼저 지방흡입을 통해 축적된 지방세포를 줄인 후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며 “저렴한 지방흡입 비용보다는 숙련된 수술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게 지방흡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