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코인 밋업 행사.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를 통해 실제 결제를 추구하는 인스타코인( www.instacoins.io)이 오는 6일 오후 7시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몰타 IFA 대표단을 초청해 밋업(Meet up)을 개최한다.
지중해의 작은 섬나라인 몰타는 지난 7월 세계 최초로 가상금융자산법(Virtual Financial Asset Act)을 제정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성지로 불리운다.

이번 밋업에는 몰타의 한국 명예 영사와 IFA 2018 서울총회에 참가하는 이반 재밋 대표가 참석한다. 이반 재밋 대표는 몰타의 가상금융자산법과 가상화폐공개(ICO) 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연구회도 밋업에 참가해 한국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ICO 관련 규제와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자본시장법상 유상증자와 증권형 코인 판별법에 대해 설명한다.
배재광 인스타코인 대표는 인스타코인 ICO 및 생태계 확산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인스타코인은 세계 최초로 QR코드를 결제 플랫폼으로 개발한 혁신기업 인스타페이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

인스타코인 측은 “비트코인이 결제수단으로서의 암호화폐를 지향했다면 인스타코인은 인스타페이라는 혁신적 결제시스템에 기반해 결제의 실질적인 가능성을 모색하는 암호화폐”라며 “결제시스템인 인스타페이의 O2O결제플랫폼에 결합됨으로써 각 결제수단과 결제플랫폼으로서 비자와 마스터 카드를 대체하겠다는 확고한 비전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또 “몰타 IFA 대표단은 이러한 인스타코인의 비전이 몰타에서 추구하는 Crypto Island 비전과 일치하다고 판단해 이날 밋업에 참석키로 하였다”고 전했다. 인스타코인에 따르면 인스타페이는 핀테크 기업 최초로 전자지불결제대행업을 등록했고 16개 시중은행으로부터 펌뱅킹 승인을 받았다.

밋업에서는 인스타코인을 체험할 수 있다. 현장에서 애플리케이션 지갑(앱월렛)을 다운 받아 5 INC(인스타코인의 단위)를 바운티로 받아 즉시 사용할 수 있다.인스타코인 밋업은 국내 주요 크립토 투자자, 인스타코인 홀더와 잠재적 홀더 등이 참석대상이다. 홈페이지(http://instacoins.io)와 각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밋업에 참가할 수 있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