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아이템몰, ”라이프북으로 안전도 대비하고 사회공헌도 함께 해요”


온라인 판매 전문회사 창보누리(대표 하철현)는 ‘당신의 이름으로 세상이 안전해져요’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창보누리는 안전용품 전문제조업체 넥스트세이프(대표 장영숙)가 새롭게 출시한 ‘라이프북’의 온라인 공식 총판으로서 시장에 원활한 공급을 하기 위해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준비하며 출시 포문을 열고 있다.

창보누리 하철현 대표는 “라이프북의 탄생배경이 안전책으로 안전을 생활에 좀 더 가깝게 하여 가족이 위험에 대처 할 수 있도록 하고 나가서는 우리 사회전반에 안전문화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 뜻에 함께 동참하겠다는 결심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넥스트세이프 라이프북의 판매수익 일부를 적십자, 스카우트, 방재단 등 사회단체에 기부하는 것을 뜻 깊게 받아들여 라이프북의 유통 수익을 주문 고객의 이름으로 함께 사회공헌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창보누리는 다양한 안전용품과 전문용품을 온라인에서 공급하는 ‘아이템몰’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창보누리가 운영하고 있는 아이템몰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라이프북을 구매한 소비자 중 100번째, 1000번째, 1만번째 주문을 하는 해당 고객의 이름으로 ‘사회 소외 계층’에 안전용품을 기증하는 방식이다. 즉, 소비자는 라이프북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사회를 보다 안전하게 하는 활동에 자동으로 동참할 수 있다.

라이프북은 16년차 안전전문기업 넥스트세이프가 안전을 일상생활에 더욱 가깝게 하겠다는 노력으로 위험한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안전용품들을 책이라는 오브제에 적용하고 안전을 읽고 배운다는 교육적 가치까지 담아 낸 새로운 제품으로, 재난 등의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라이프북 재난키트’, 부상 발생시 응급처치하는 ‘라이프북 응급키트’,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라이프북 위생키트’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