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킨텍스, 장학사업 12년째… 526명에게 ‘사랑의 장학금’ 7억여원

지난달 31일 ‘12기 장학금 전달식’ 가져… 올해부터 선발 인원·대상 대폭 확대해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31일 ‘제12기 킨텍스 장학생 장학증서 및 장학금 전달식’(사진)을 제1전시장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인 킨텍스 장학사업은 인재양성을 통한 지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열악한 가정환경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생들을 고양시 등 경기도 31개 시·군·구 각 학교에서 1명씩 추천받아 지원해왔다. 현재까지 모두 526명이 7억여원의 장학금을 지원받았다.

이날 수여식에는 선발된 장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40여명이 넘게 참석해 기쁨을 함께 나눴다.

특히 올해부터는 선발대상을 기존 고등학생에서 초등학생, 중학생까지로 대폭 확대하고 인원도 60명에서 77명으로 늘렸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은 장학금 수혜뿐만 아니라 직업체험, 자원봉사 등 킨텍스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서강호 킨텍스 부사장은 수여식에서 “우리나라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큰 꿈을 가지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킨텍스는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킨텍스는 지난 달 성황리에 개최된 ‘2018 슈퍼맘페어’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돕고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사회적 취약계층에서 전액 환원했다. 연말에는 지역소외계층 아동 및 가정을 위한 김치나눔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