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강정석 지원본부장(왼쪽 네번째)이 31일 과천LPG충전소에서 경남 의령 소망의집 김민정 원장(왼쪽 3번째) 등과 함께 LPG차 전달식을 갖고 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의회 제공

E1(대표이사 구자용 회장)이 지난 31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애인 시설 4곳에 친환경 LPG차를 전달했다.

E1은 접근성이 떨어지는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차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차량은 친환경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경차로,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 등록된 장애인 시설 4곳에 각 한대씩 전달됐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관계자는 “차량 지원이 장애인 거주시설에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지원으로 장애인의 외부 이동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E1은 LPG차 지원과 더불어 여수기지와 인천기지 인근 지역 주민에게 보건의료서비스, 집수리 사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E1은 2011년부터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를 통해 전국 21개 장애인 복지시설에 매년 1억50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충전캠페인’과 1팀-1시설 매칭 임직원 봉사활동인 ‘희망충전봉사단’을 진행하는 등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