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시사 > 전체기사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영양소 풍부한 슈퍼 푸드 ‘호두’ 알리는 첫 광고 선보여


캘리포니아 호두협회(California Walnut Commission)가 심혈관 질환, 당뇨병, 비만 등에 효과적인 캘리포니아 호두의 영양소를 소개하고, 아이와 어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슈퍼 푸드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광고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아이 편’과 ‘운동 편’ 두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아이 편은 성장기 어린이들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오메가3가 호두에 풍부하게 함유됐다는 점을 중점으로, 광고 속에는 블록 쌓기 놀이를 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모습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집중력과 창의력을 발휘해야 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호두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운동 편에서는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을 자랑하는 여성 모델이 스트레칭 및 근력 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이 나온다. 이를 통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호두는 이상적인 몸매와 최적의 건강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공감할 수 있는 실제인물인 피트니스 인플루언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호두섭취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제안을 드리고자 제작되었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생활 에피소드 광고로 캘리포니아 호두에 함유된 식물성 오메가3 및 단백질, 섬유소 등의 영양소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광고는 티비 조선 및 채널A 등 TV 매체 뿐 아니라 캘리포니아 호두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다양한 동영상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달에는 온에어 기념 이벤트로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른 후, ‘#캘리포니아호두’. ‘#호두_운동편’, ‘#호두_아이편’ 세 가지 해시태그와 함께 타임라인에 글을 남기고, 댓글에 광고를 같이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역시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계정을 팔로우하고 페이스북과 동일한 해시태그와 함께 ‘운동’ 편 또는 ‘아이’ 편 중 하나를 리그램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의 경품으로는 올해 갓 수확한 햇 호두와 호두까기, 호두 디저트 세트 등 호두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캘리포니아 호두 종합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국민일보 신문구독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