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됐던 가상 그룹 ‘K/DA’의 신곡 ‘POP/STARS’의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 및 음원 차트 성적이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K/DA’의 신곡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기준 K-pop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POP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올랐다. 또한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 기준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오른 바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순위 차트인 빌보드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상의 K-pop 걸그룹인 K/DA를 공개하고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글을 통해 K/DA 신곡에 주목했다.

뮤직비디오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8일 기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6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K/DA는 LoL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한 가상 그룹이다.

K/DA의 신곡 ’POP/STARS’는 힙합과 일레트로닉,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곡이다. 특히 올해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 것을 고려해 K-pop의 느낌도 가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해당 곡 음원은 멜론, 벅스,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