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출판’은 초등수학 교과 기본서인<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5, 6학년 1학기 개정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9년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생각수학>시리즈는 아이 스스로 변화된 학교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교과 기본서로 많은 초등 학부모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생각수학>시리즈의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개념 활동을 진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 학습 목표와 동기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막연히 개념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발문을 따라가며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기본 문제부터 서술형· 문장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한 권에 담아낸 교재로, 수학적 개념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를 단계적으로 학습하게 한다. 또한 별책부록인 <파워북>을 통해 고차원의 사고력수학 문제 및 서술형 문제를 학습하며 1+1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생각수학>으로 학습한 한 학부모께서 엄마표 수학을 진행하면서 수학 5대 핵심 영역이나 서술형, 문장제 문제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수학>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감사함을 표했다”며 “이번에 개정된 <생각수학>을 통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 바른 수학 학습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생각수학 5, 6학년 1학기 개정판 출간을 기념하여 현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는 감사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중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개정판을 세트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수학걱정 No!>가 지급된다. <수학걱정 No!>는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이 KBS1 라디오 ‘공부가 재미있다’에 고정 출연하며 제시한 컨설팅을 사례별로 묶어 책으로 옮긴 것으로, 자녀의 수학 교육이 걱정인 학부모를 위한 생생한 처방전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