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 큰동해시장은 18일 포항 최초 고객회원제 시장의 출발을 대내외에 알리는 ‘고객회원제 시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포항 큰동해시장 제공.

경북 포항 큰동해시장은 18일 포항 최초로 고객회원제 시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객회원제 시장 선포, 큰동해시장 슬로건 제창, 상인비전 다짐식 박깨트리기 퍼포먼스, 상인 준수 헌장 선서, 상인강령 반포, 5대 혁신과제 우수상인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과 상생하는 전통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해 포항시와 큰동해시장상인회, ㈜포스코엠텍, ㈜포항크루즈, ㈜베니키아호텔 포항 등 5개 기관은 자매결연 및 5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부대행사로는 지역민 공연단과 팝페라 공연, 버스킹 등 전통시장만의 흥겨운 공연이 이어졌으며 경품 추첨과 프리마켓 운영, 상인친절교육, 메탈액자 무료체험 등도 인기를 끌었다.

큰동해시장은 그동안 데이터베이스 운영 시스템과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 개발(kdhmarket.co.kr), 고객회원 관리 프로세스 구축, 고객서비스 적립 엽전 제작, 적립서비스 운영방안 등을 마련하고 고객회원제 운영의 첫발을 내디뎠다.

시장 회원으로 가입하면 사은품과 함께 회원카드를 발급받게 된다.

회원은 시장 내 모든 상인회원 점포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엽전을 적립받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또 시장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특별한 서비스가 있으면 가장 먼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큰동해시장 김병석 상인회장은 “고객회원은 물론 시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모범적인 시장이 되도록 경주할 것”이라며 “고객회원제가 제대로 정착되어 대형할인점과도 경쟁이 가능한 전통시장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모범적인 콘텐츠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항=안창한 기자 changhan@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