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엑스포 방콕 2018'의 한 부스에 많은 참관객들로 붐비고 있다. 킨텍스 제공

경기 고양 킨텍스는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2019(K-BEAUTY EXPO INDONESIA)’가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4위 인구 대국이자 화장품 소비인구 8000만명을 자랑하는 인도네시아 뷰티시장 진출을 위한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전시브랜드인 K-뷰티엑스포의 첫 인도네시아 지역 진출로 자카르타 중심가 케마요란 지역에 위치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열린다.

K-뷰티엑스포 인도네이시아에는 경기도 기업 30개사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약 60개사가 참가해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 미용도구,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출품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하는 현지 B2B 뷰티 전문박람회인 ‘인도 뷰티엑스포(INDO BEAUTY EXP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올해 더 커진 규모와 알찬 구성으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참가업체에게 주어지는 B2B 혜택으로는 킨텍스와 현지 주최측에서 사전 초청한 해외 바이어와의 현장 수출상담 기회가 주어진다. 인도네시아 뿐만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전역의 바이어들을 초청하는 만큼 동남아시아 시장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국내 참가기업에게 좋은 비즈니스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롯데홈쇼핑 본사도 직접 부스로 참가해 4~6일 3일간 인도네시아 현지 협력 바이어들을 초청해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우수기업들의 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K-뷰티엑스포 인도네시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현지에서 10회째 진행되고 있는 뷰티 전문박람회와의 동시개최로 인도네시아 현지 바이어와 더불어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수 많은 해외 참관객들의 전시장 방문이 예상된다”며 “현재 인도네시아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에서 K-뷰티에 관심있는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인도네시아 및 아세안시장을 전략적으로 노리는 기업들에게 이번 박람회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선착순 부스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www.kbeautyexpo.com)를 참고하거나 킨텍스 ‘K-BEAUTY EXPO INDONESIA’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