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BS 스페셜이 ‘2019 끼니 반란-간헐적 단식’을 다뤘다. 기초대사량을 올리고 장 내 유익한 박테리아가 증가하는 등 간헐적 단식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많아 주목을 받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과잉 영양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적정량의 영양을 공급하는 방식이다. 헐리우드 스타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간헐적 단식으로 체중을 감량했다. 특히 빛과 어둠에 따라 생체 리듬이 달라지는데, 자신의 몸의 생체 리듬에 따라 맞는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헐적 단식에는 12시간동안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 제한 식사법, 16시간 단식 후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16:8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할 때는 물 외에는 아무 것도 섭취할 수 없지만 과일 원료의 주스를 마실 수도 있다.

‘헐리우드48시간’ 은 간헐적 단식과 같이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며 섭취하는 클렌즈 주스다. 사과, 복숭아, 파인애플을 비롯한 6가지 과일 퓨레가 들어 있어 비타민과 미네랄 1일 권장섭취량을 모두 충족한다. 물과 1:1 비율로 섞어서 섭취하는 ‘헐리우드48시간’은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섭취 방법이 나뉘어져 있어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헐리우드48시간의 24시간 클렌즈 프로그램은 4시간 간격으로 1일 총 4회를 섭취하는 방식으로, 단기간 간헐적 단식을 진행할 때 효과적이다. 보다 장기간 단식을 진행하고 싶으면 주 2~3회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헐리우드48시간으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 뒤, 죽이나 미음 등 가벼운 식사로 보식을 해야 붓기가 돌아오는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헐리우드48시간과 함께 하는 간헐적 단식은 개개인의 식습관과 생활 패턴에 따라 알맞은 방법으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2019 끼니 반란’ 2편은 20일 SBS에서 방송됐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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