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식품 전문 기업 ㈜베베푸드코리아(이하 베베푸드)는 기능성 죽 제조기술 관련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특허등록번호 제10-1943377호)

이번에 취득한 특허 명칭은 ‘기능성 및 저장성이 향상된 죽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이다. 각종유용한 식자재를 이용한 죽에 자일리톨을 활용하여 기호성과 저장성을 증대시키는 기술이다. 자일리톨은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는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금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베베푸드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었으며, 해당 기술을 활용한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베베푸드는 2010년에 런칭된 어린이 식품 전문 브랜드로 다양한 어린이 식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다. 대표 상품 베베푸드 순한김을 비롯해 어린이용 반찬류, 소스류, 과자류 등 총 30개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베베푸드는 국내에서 유통하는 동일한 상품을 8개 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제표준기구 (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 ISO22000 인증을 기반으로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금년에는 전문연구인력 충원을 통해 보다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주력하여 어린이 식품 시장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베베푸드 관계자는 “금번 특허 등록을 발판으로 삼아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 지속적인 특허 출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의 매출 확대에 기여하려 한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