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기업 ㈜씨케이앤비(대표이사 배기혁)가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의 일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포터블 수소발생기를 판매 중인 아쿠아뱅크와 중국, 베트남 등 약 6개국에서 인지도 높은 미백화장품 전문 브랜드 마푸티(MAPUTI), 미용기기 업체인 BeautyBar(뷰티바) 그리고 일본 마스크팩 업체인 글라이드엔터프라이즈에도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적용됐다.

관계자는 “일본 브랜드에만 약 500만 장의 히든태그를 공급했으며 특히 아쿠아뱅크와 마푸티는 정품인증 기능 외에도 물류·유통관리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면서 “해당 실적을 바탕으로 일본 화장품 대기업인 폴라, 알비온, BCL과도 긍정적인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히든태그는 씨케이앤비만의 독자적인 O2O 기술로 QR코드의 보안상의 결점을 보완하면서 한발 더 나아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워터마크를 활용한 원천 기술을 통해 이미지 자체에 암호화된 데이터를 삽입한다.

히든태그 애플리케이션은 보안 라벨에 삽입된 암호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정품인증의 보안성을 상승시켰다. 또한 암호화된 데이터가 이미지자체에 삽입되기 때문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는 디자인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삽입되는 데이터는 핑거프린트 형식의 고유값을 갖고 있어 제품의 개별 관리가 가능, 정품인증은 물론 유통관리 서비스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는 히든태그 비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스캔할 때 수집되는 위치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마케팅 툴이다. 협력사는 이를 통해 세계 시장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어느 지역에서 어떤 제품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에 대한 데이터는 시장을 예측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유통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트위터페이스북구글플러스